< !-- URL 링크에서 카테고리 정보 제거 --> < !-- URL 링크에서 카테고리 정보 제거 끝 --> 일본공항 명칭 및 위치 정리 (5대 공항)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공항 명칭 및 위치 정리 (5대 공항)

여행

by 앵두봄이 2023. 10. 23. 20:54

본문

반응형

 일본 여행을 갈 떄 공항을 검색하려고 하면 다소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공항의 명칭입니다. 대부분은 지역명으로 공항 명칭이 통일되는데 일본인이 아니다보니 일본 지리에 익숙하지 않아 일본공항 이름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리차원에서 관광객이 자주 찾는 일본의 공항 명칭과 위치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일본공항 중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훗카이도, 오키나와 이 5곳 공항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각 지역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무슨 이름의 공항을 찾아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각 공항이 위치하는 지역은 어디인지도 같이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1. 도쿄 - 하네다 / 나리타 공항 

 일본의 수도인 도쿄를 방문할 때는 공항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네다(HND) 공항과 나리타(NRT) 공항이 있습니다. 지역명으로 이름 붙인 하네다 공항은 도쿄국제공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두 공항 모두 국제선을 이용하기 떄문에 한국에서 출발하면 두 공항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일본공항의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해서 도쿄에 가는 방법이 두 가지로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김포에서 출발하면 일본 하네다 공항으로 인천에서 출발하면 나리타 공항을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좌- 하네다공항/ 우 - 나리타공항

 

 

 1-1  위치

두 공항의 위치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하네다공항은 도쿄도 오타구에 위치하는 곳으로 도쿄 도심과 비교적 가깝습니다. 그래서 공항에서 도심까지 4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나리타공항은 지바현 나리타시에 위치한 곳으로 도심까지 가는 데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반응형

참고로 항공코드를 살펴보면, 하네다공항은 HND이며 나리타공항은 NRT입니다. 항공권 예약을 할 때 도쿄의 항공코드가 TYO인 경우도 있는데, 이는 하네다공항과 나리타공항 두 공항을 모두 포함한 것이라고 합니다. 즉, 출발 공항에 따라 도쿄의 도착 공항이 자연스럽게 결정되는 것입니다. 

 

 

 

2. 오사카 - 간사이 공항

 

간사이공항 위치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친숙한 도시인 오사카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간사이 공항으로 가야 합니다. 오사카 시, 고베 시, 교토 시 등의 일본 서부 지역을 한 데 묶어 간사이 지방으로 말하는데 이 지역명에서 온 공항의 이름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도심 난바까지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3. 후쿠오카 - 후쿠오카 공항

 

 

 일본의 규슈 지방에 위치하는 공항으로 규슈 지방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일본 공항입니다. 다행히 후쿠오카라는 익숙한 지명을 사용하고 있어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위치는 후쿠오카 시 하카타 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하카타 역까지 대중교통으로 11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아주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규슈 지방에는 후쿠오카 공항 외에도 기타큐슈 공항, 나가사키 공항, 쿠마모토 공항, 오이타 공항 등 여러 공항들이 있기에 자신이 가려는 목적지가 어느 공항과 더 가까운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후쿠오카 공항이 규모가 큰 공항이기에 서울과 연결된 노선이 많지만 다른 공항들은 비교적 노선 일정이 많지 않으니 비행 일정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이타공항 직항 비행기 일정

일본 온천 여행은 뱃부나 유후인이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예전에는 후쿠오카 공항을 통해 버스를 타고 뱃부와 유후인으로 이동하는 경로였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기 때문에 망설이는

cherry-spring.tistory.com

 

 

 

 

 

 

 

4.훗카이도 - 신치토세 공항

 

 

 일본 북쪽에 위치한 훗카이도를 여행할 때 거쳐야 하는 공항은 신치토세 공항입니다. 보통 유명 관광 도시인 삿포로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훗카이도 지토세 시에 위치한 공항으로 앞서 설명한 일본 공항 중 이용객이 많은 5위에 속하는 곳입니다. 도심 삿포로 시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40분 정도 소요되는 공항입니다.

 

 

5. 오키나와 - 나하 공항 

 

 

 일본의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오키나와입니다. 오키나와는 일본 규슈에서 남쪽으로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곳으로 류큐 열도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오키나와를 여행하려면 나하 공항으로 가야 합니다. 오키나와현 나하 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심 지역인 나하 시까지 거리는 대중교통으로 20분 정도입니다. 

 

 

 

 

 

지금까지 일본 공항 중 유명한 5개 공항의 명칭과 위치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패키지 여행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자유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가려는 관광지와 인접한 공항을 잘 파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한 지역에도 여러 공항이 있기에 일본 공항 명칭과 위치를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