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신 출산 축하 선물 10만원 이내

생활정보

by 앵두봄이 2023. 1. 17. 19:40

본문

반응형

 지인이나 친한 친구의 임신 출산 소식을 들으면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을 고민하게 되지요. 하지만 임신, 출산의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막상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지 난감할 수 있습니다. 직접 물어봐서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뭔가

필요한 것을 서프라이즈하게 준비해주고 싶은데요. 그럴 때 참고가 될 만한 임신 출산 축하 선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너무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10만원 내외의 선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선물들입니다. 저 역시 임신과 출산의 경험을 통해 그 과정에서 필요하다고 느낀 점을 토대로 생각해 본 것들입니다. 

 

 

1. 열탕소독기

 아이가 이유식을 먹기 전까지는 젖병에 분유를 먹어야 하죠. (물론 100% 모유를 하면 이야기가 다르지만) 저는 모유 시간보다는 분유를 먹이는 기간이 더 길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은근히 힘든 점이 젖병을 소독하는 일이었습니다. 밤사이 싱크대에 놓여 있는 젖병을 보고 우울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세척하고 나서 끝이 아니라 끓는 물에 소독까지 해야 하니 일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아이가 잠시 잠드는 시간에 이 많은 일을 끝내 놓아야 하니 잠도 못 자고 너무 힘들더군요ㅠㅠㅠ 

 그래서 분유가 끝나갈 즈음 열탕소독기를 중고로 받게 되었는데 정말 신세계였어요. 왜 처음부터 이걸 쓰지 않았을까 싶었죠. 만약 선물해 드릴 분이 분유 수유를 할 예정이라면, 열탕소독기 선물해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 젖병만 소독하는 것이 아니라 아기가 사용하는 그릇, 숟가락, 장난감 등도 열탕 소독으로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 선물받는 사람도 받으면 유용하겠네요! 

 

출처 - 쿠팡

 

728x90

 

2. 촉감 자극 인형 

 저도 촉감 자극 인형을 선물로 받았는데 생각보다 오랫동안 아이가 잘 가지고 놀더라고요. 저는 딱히 필요성이 있을까 싶어서 구입하지 않았는데 지인에게 선물을 받았는데 아주 유용하게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부스럭 거리는 소리, 까끌까끌하거나 매끈매끈한 느낌, 딸랑거리는 소리 등 한 인형 안에서 구역을 나눠 구성해서 다양한 촉감 자극을 느끼기 좋은 장난감이었습니다. 아이도 관심이 많아 잘 가지고 놀았고요. 제가 선물받은 제품은 '라마즈' 브랜드의 제품이었는데 찾아보니 가격대가 좀 있는 제품이네요. 그런데 받았을 때 허접하지 않고 내구성도 좋았어요. 그리고 구성이 다양해 따로 다른 촉감 자극 인형을 추가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충분했습니다. 10만원 내외에서 선물을 생각하신다면 이런 촉감 자극 인형도 좋은 선택이 되겠네요 :) 

 

출처 - 쿠팡

 

 

3. 분유와 기저귀 

 말이 필요할까요..ㅎㅎ 분유와 기저귀는 왜 이리 빨리도 바닥을 보이는지..ㅎㅎㅎ 아이가 건강하다는 증거겠지만 사실은 분유와 기저귀 가격이 꽤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가끔 선물로 들어오는 분유와 기저귀가 정말 어떤 선물보다도 반갑게 느껴지더라고요. 마치 휴지가 떨어졌는데 집들이 선물로 휴지가 왕창 들어온 느낌이랄까요 ㅎㅎㅎ (그만큼 기분 좋다는 뜻입니다) 무엇보다도 당장 필요한 선물이기 때문에 더 그렇게 느낄 수 있습니다. 혹시 마땅한 임신 출산 축하 선물을 생각하지 못했다면, 현재 이용하는 분유와 기저귀 브랜드를 물어봐서 직접 들고 가는 것도 받는 사람이 기분 좋은 축하 선물이 될 것 같네요. 성의가 없다고 느껴질까 고민하실 수도 있지만 모든 물건을 구비해 놓아서 딱히 선물해 줄 만한 것이 없다면 이런 센스 있는 방법도 생각해 보세요! 단, 이 경우는 기존의 사용하는 분유와 기저귀의 브랜드와 단계를 미리 알아보고 선물하셔야 해요. 마냥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던 제품을 알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쿠팡

반응형

 

 

4. 배앓이 방지 내복

보통 임신 출산 축하 선물로 내복/잠옷을 많이 선물해 주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실용도도 높아 받는 사람, 주는 사람 모두 만족스럽죠. 아이를 키워보면 하루에도 몇 번 씩 옷을 갈아입혀야 하는데요. 꽤 넉넉히 준비했다고 해도 내복은 부족하더라고요. 특히, 보통 내복보다는 배앓이 방지 내복을 자주 입혔어요. 아이들이 잠을 자다보면 배가 드러나서 배앓이를 할 수도 있는데 배앓이 방지 내복은 바지가 배꼽 윗부분부터 시작되어서 아무리 험하게 자도 배가 드러나지 않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여러 내복 중에서도 배앓이 방지 내복이 있으면 가장 먼저 손이 가곤 했습니다. 그래서 임신, 축하 선물을 고민 중이시라면 아이 배앓이 방지 내복도 고려해 보시면 좋겠네요 :) 아니면 수면조끼처럼 위 아래가 다 연결되어 있어 수면복, 활동복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종류도 있습니다. 배앓이 방지 내복, 조끼로 검색해 보시면 꽤 다양하게 찾아보실 수 있어요.

 

출처 - 픽사베이

 

5. 분유포트

 마지막으로 분유포트는 사실 저도 써 본 적은 없습니다ㅠㅠ 편하다고들 들었는데 써 보지 못해 아쉬운 마음에 한 번 임신 출산 선물 리스트에 올려 보았습니다. 실제로 한밤중에 분유를 타는 것도 힘든데 따뜻한 온도를 맞춰 주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보온병에 물을 끓여 보관하다가 아이가 우유를 찾으면 적당히 식은 물로 분유를 타서 줬는데요. 그 방법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내내 보온병에 있는 물 온도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아이가 언제 분유를 찾을지 모르니까요ㅠㅠ) 그래서 그 때도 이런 분유포트가 있으면 적정 온도를 항시 유지할 수 있고 데워서 줄 수 있어서 유용하겠다고 생각만 하고 따로 구입하지는 않았네요. 누군가 그 때 선물을 해 줬다면 아주 아주 기쁘게 썼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뭔가 사야 할 정도로 필수는 아니지만 선물로 받는다면 아주 유용한 그런 느낌입니다ㅎㅎ) 

 

출처 - 쿠팡

 

 

 아이를 키워보셨다면 뭐가 필요할지 사실 금방 알 수 있지만 저도 아이를 키우기 전에는 막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지인에게 임신 출산 축하 선물을 고민 중이시라면 위의 목록들 중에서 선택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이 외에도 역류방지쿠션, 산후복대, 아기띠 등 유용한 선물이 많습니다. 육아는 템빨이라는 말이 있지요. 힘들 수 밖에 없는 육아를 그나마 아이템으로 조금이라도 편해질 수 있다면 구입하는 데 고민은 없을 겁니다. 선물을 드릴 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고 마음을 담아 기분 좋은 선물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